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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her Passengers with Special Requirements

특별 요구 사항이 있는 기타 승객

(I) 이동식 산소 발생기(POC) 또는 지속적 기도양압호흡기(CPAP)를 이용하며 여행하는 승객

의료용 산소는 일반적으로 고압 가스통에 저장하며 항공 운송 시 위험물로 간주합니다. CAAC는 승객이 기내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산소의 보관, 생성, 살포에 사용되는 장비를 휴대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북아메리카 지역에서 에어차이나 운항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은 정속 주행 고도에서 안정을 취하기 위해 POC 및 CPAP를 휴대하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여행 내내 POC를 사용해야 하는 승객은 예정된 항공편이 출발하기 최소 48시간 전에 에어차이나 발권 사무소로 연락하여 요청해야 합니다. 승객은 사용 중인 POC 모델이 미국 연방항공청(FAA)에서 인증 및 사용 허가를 받았는지 확인하고 POC 겉면에 유효한 식별자를 부착해야 합니다. 또한 POC와 함께 휴대하는 배터리 및 추가 배터리의 총 사용 시간은 예정된 비행시간보다 3시간 이상 길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승객은 승객 통지서를 작성하고 체크인할 때 의료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 증명서는 예정된 항공편 출발 전 10일(출발일 제외) 이내에 발급되어야 하며 POC 장치가 여행에 적합하고 승객이 이 장치를 계속 사용해야 한다고 증명해야 합니다.

승객 통지서 및 자세한 요건은 첨부 파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 승객 통지서

(II) 부상을 입은 승객

예약 시 승객은 예정된 첫 번째 항공편 출발 전 10일(출발일 제외) 이내에 발급된 의료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의사 또는 카운티(군) 이상 행정구역에 있는 의료 기관에서 발급한 정확하고 유효한 의료 증명서이어야 하며 "여행에 적합"이라고 명시할 필요는 없습니다. 체크인 시 승객은 예정된 항공편 출발 전 72시간 이내(티베트 출발/도착 노선의 경우 예정된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에 발급된 의료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수술을 받은 승객은 수술 후 최소 10일(수술 당일 제외)이 지나야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항공기 일반 좌석에 앉지 못하는 경우(예: 관절염으로 무릎/고관절을 굽힐 수 없음) 또는 이착륙 시 몸을 곧게 세운 자세로 앉을 수 없고 만족할 만한 대안이 없는 경우 스트레처 서비스를 요청해야 합니다.



(III) 지적 장애 또는 정신 장애가 있는 승객

에어차이나는 지적 장애 또는 정신 장애가 있는 승객의 행동이 다른 승객이나 전반적인 비행 안전에 위협이 된다고 판단할 경우, 안전상의 이유로 이들 승객의 탑승을 허용할 수 없습니다.

에어차이나는 혼자 여행하는 지적 장애 승객 또는 정신 장애 승객에게 무료 안내 및 지원을 제공합니다. CAAC 비행 안전 요건에 따라 항공편마다 자격을 갖춘 승객 중 정해진 수의 승객만 탑승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당 허용되는 승객 수는 기종에 따라 다릅니다. 이 서비스가 필요한 승객은 예약 시 에어차이나 발권 부서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지적 장애 또는 정신 장애가 있는 승객의 동반자는 장애인 승객의 행동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해야 하며, 비행 중 비상사태가 발생할 경우 해당 승객의 대피를 지원해야 합니다.

정서적 지원견을 동반하여 여행하는 승객

정서적 지원견 서비스는 중국과 미국 간 직항편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 객실에 정서적 지원견을 동반하여 혼자 여행하려는 승객은 반드시 만 16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항공기 객실에 반입하는 정서적 지원견의 무게는 32kg을 초과하면 안 됩니다. 승객은 정서적 지원견이 정서적 지원견 조끼, 목줄, 입마개를 착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에어차이나에서는 공격적이고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견종이나 교배종(복서, 불도그, 티베탄 마스티프, 핏불, 도사견, 브라질리언 마스티프, 도고 아르헨티노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중국 해관총서(General Administration of Customs) 규정에 따라 중국 세관은 개를 동반한 승객이 중국 도착 시 해당 동물의 검역 증명서 또는 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하면 특정 기간 내에 이들을 송환하거나 정서적 지원견을 폐기할 수 있습니다. 정서적 지원견에 전자 칩이 없거나 서류/증명서가 유효하지 않거나 입국 시 공인된 실험실에서 발급한 광견병 항체 검사 보고서가 없는 경우 정서적 지원견을 입국 장소에 따라 다르게 처분합니다. 베이징, 상하이 훙차오, 상하이 푸둥, 우루무치를 통해 입국한 개는 30일 동안 격리되며 다른 공항을 통해 입국한 개는 특정 기간 내에 송환되거나 폐기됩니다. 필요한 서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중국 해관총서의 공식 웹사이트(http://www.customs.gov.cn/)로 이동하여 "Legislation(법령)" 드롭다운 메뉴에서 "Custom Decrees(관세법)"를 참고하십시오.

CAAC 비행 안전 요건에 따라 항공편마다 자격을 갖춘 승객 중 정해진 수의 승객만 탑승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당 허용되는 승객 수는 기종에 따라 다릅니다. 정서적 지원견과 함께 여행하려는 승객은 예정된 항공편 출발 48시간 전까지 에어차이나 발권 부서를 통해 서비스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승객은 예정된 항공편 출발 시각 120분 전까지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정서적 지원견과 함께 체크인해야 합니다. 승객은 예약 및 체크인 시 다음과 같은 증빙 자료를 제공해야 합니다.

지원견 관련 서류: 유효한 공식 검역 증명서, 광견병 예방접종 증명서, 관련 전문 교육 증명서 중국에 입국하는 정서적 지원견은 유효한 전자 마이크로칩이 있어야 합니다. 하와이 이외 지역에서 온 지원견은 중국 세관에서 인정하는 실험실에서 발급한 광견병 항체 검사 보고서가 있어야 합니다. 지원견은 반드시 지원견 조끼, 목줄, 입마개를 착용해야 합니다.

승객 관련 서류: 승객은 공인된 정신 건강 전문가(정신과 전문의, 심리학자, 면허를 보유한 병원 사회복지사, 승객 또는 장애인에게 심리 치료를 제공하는 의사 등)가 1년 이내에 발급한 최신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증명서에는 다음 사항이 명시되어야 합니다.

(1) 승객이 정신 질환 편람(Diagnostic and Statistical Manual of Mental Disorders, DSM) 최신판에 등재된 지적 장애 또는 정신 질환을 앓고 있음.

(2) 승객이 비행 중 및/또는 도착지에서 정서적 지원이나 안정을 얻기 위해 정서적 지원 동물이 필요함.

(3) 승객을 진단한 사람이 공인된 정신 건강 전문가이자 승객 치료를 담당함.

(4) 정신 건강 전문가가 보유한 자격 면허의 취득 날짜, 종류, 발급 국가/기관.

승객은 정서적 지원견 서비스에 대한 추가 요금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승객이 정서적 지원견을 체크인하는 데에 동의하는 경우 에어차이나는 반려동물 위탁 수하물 절차에 따라 안내견, 컨테이너, 사료에 대한 체크인을 무료로 진행합니다. 개, 컨테이너, 사료의 중량은 승객의 무료 수하물 허용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IV) 기증받은 인체 장기를 운송하는 OPO 직원

에어차이나에서 운항하는 국내선 직항편에만 적용됩니다. 홍콩(중국), 마카오(중국), 타이완(중국)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기증받은 인체 장기를 항공편으로 운송해야 하는 장기이식관리센터(OPO)의 직원이고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에어차이나는 지상 서비스 요원, 공항 당국, 항공 교통 관제팀과 협력하여 공항에서 안전하고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신속한 수속 절차인 녹색 통로를 제공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반적인 공항 보안 절차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OPO 직원은 예정된 항공편 출발 시각 최소 4시간 전에 에어차이나 대표전화(95583)에 전화하여 요청해야 하며 예정된 항공편 정보, 운송할 인체 장기의 종류, 장기 운반 컨테이너 크기, 위험 물질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식 센터 장기 인수 확인서 원본 및 사본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이 문서에 운송 중인 인체 장기의 합법적인 출처와 목적,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 전화번호 등을 명시해야 합니다.

장기 운반 컨테이너에는 "이식용 인체 장기" 라벨을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부착해야 하며 컨테이너 크기가 기내 휴대용 수하물 허용 규격을 초과할 경우 추가 좌석 수하물 서비스를 요청해야 합니다. OPO 직원이 비행시간 내내 항공기 객실에 반입한 특수 운송 컨테이너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