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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sengers with a Mobility Impairment

거동이 불편한 승객

(I) 휠체어를 타고 여행하는 승객

에어차이나에서 운항하는 항공편에서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부상을 입은 승객이 휠체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차이나 직원은 승객이 휠체어를 이용해 체크인 구역에서 탑승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승객은 지정된 무료 수하물 허용량 외에 휠체어나 다른 이동 보조기기를 무료로 기내에 실을 수 있습니다.


1. 지상 휠체어 서비스

지상 휠체어 서비스는 혼자 비행기에 탑승하거나 내릴 수 있고 기내 좌석까지 걸어갈 수 있으나 터미널, 활주로 및 항공기 간 이동을 위해서만 휠체어를 사용할 필요가 있는 승객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승객에는 예정된 출발 당일을 기준으로 65세 이상의 노인, 장애인 승객, 부상 또는 질병으로 거동이 불편한 승객 또는 다리를 다친 승객이 포함됩니다.

본 서비스를 예약하려는 승객은 에어차이나 앱, 에어차이나 공식 웹사이트, 에어차이나 콜센터 대표번호, 에어차이나 발권 부서 또는 항공권 판매사를 통해 아래에 표시된 예약 마감일 전까지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서류를 지참하여 공항에서 체크인 시 검사할 수 있도록 제출해 주십시오.

(1) 요청 마감 기한

A. 국내선 노선(제외: 중국 홍콩, 중국 마카오, 중국 타이완)의 경우 예정된 항공편의 출발 하루 전 오후 4시까지(해당 시각 포함) 요청하십시오.

B. 국제선 노선 및 중국 홍콩, 중국 마카오, 중국 타이완 출발/도착 노선의 경우 예정된 항공편 출발 48시간 전까지(해당 시각 포함) 요청하십시오.

(2) 서류 요청

국내선 노선의 경우, 승객은 예정된 항공편 출발 10일 이내에(출발 당일 제외) 발급된 장애 또는 부상/질병 증명서(원본, 사본, 스캔, 사진 촬영)를 제공해야 하며 이 증명서에는 의사의 서명/날인이 있어야 합니다. 이 증명서는 승객이 부상/질병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하다는 점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장애나 거동이 불편한 사실이 겉으로 확연하게 보이거나 65세 이상인 승객은 장애 또는 부상/질병 증명서를 제공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조항에 명시된 제한 사항은 국제선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휠체어 탑승 서비스

거동이 불편하여 비행기에 탑승하거나 내릴 때는 도움이 필요하지만 기내에서는 도움을 받지 않고도 좌석으로 이동할 수 있는 승객에게 휠체어 탑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가 필요한 승객은 예정된 항공편 출발 48시간 전까지 에어차이나 앱, 에어차이나 발권 부서, 판매 대리점을 통하거나 에어차이나 대표번호에 전화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1등급 또는 2등급 신체장애가 있는 승객에게 기내 휠체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등급 또는 2등급 신체장애란 개인이 도움을 받지 않고 일상 활동을 전혀 또는 거의 할 수 없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3. 기내 휠체어 서비스

에어차이나에서 운항하는 청두, 항저우, 톈진, 충칭, 상하이, 우한, 광저우, 다롄, 후허하오터, 베이징 출발/도착 항공편 승객 중 스스로 거동할 수 없는 승객에게 기내 휠체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승객이 좌석에 앉거나 일어날 때, 화장실이나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AAC 비행 안전 요건에 따라 항공편마다 기내 휠체어 서비스를 요청한 보호자 미동반 승객 중 정해진 수의 승객에게만 해당 서비스 제공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당 허용되는 승객 수는 기종에 따라 다릅니다. 기내 휠체어 서비스가 필요한 승객은 다음 기간 내에 에어차이나 국내 웹사이트, 에어차이나 발권 부서, 공인 판매 대리점을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A. 아프리카, 중앙아메리카, 남아메리카(하바나 포함) 출발/도착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은 예정된 항공편 출발 72시간 전까지 요청해야 합니다.

B. 이외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은 예정된 항공편 출발 48시간 전까지 요청해야 합니다.

예약 시 기내 휠체어 서비스를 요청하는 장애인 승객은 예정된 첫 번째 항공편 출발 전 10일 이내(출발일 제외)에 발급된 의료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체크인 시 승객은 예정된 항공편 출발 전 72시간 이내(티베트 출발/도착 노선의 경우 예정된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에 발급된 의료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의사 또는 카운티(군) 이상 행정구역에 있는 의료 기관에서 발급한 정확하고 유효한 의료 증명서이어야 하며 "여행에 적합"이라고 명시할 필요는 없습니다.

수술을 받은 승객의 경우 수술 증명서도 필요합니다. 에어차이나는 건강 및 안전상의 이유로 예정된 항공편 출발 최소 10일 전에 수술을 받은 승객만 탑승할 수 있습니다(수술 당일 제외).



4. 서비스 제한

귀하 및 동반 승객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휠체어는 귀하만 사용할 수 있도록 예약됩니다. 휠체어 사용 시 유아/아동이나 해당 요금 등급의 수하물 제한을 초과하는 수하물을 동반할 수 없습니다. 휠체어로 승객을 이동시키는 동행 직원은 승객과 동반하는 어린이 또는 수하물을 감독하지 않습니다.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운임 등급의 비위탁 수하물 제한을 초과하는 수화물은 반드시 위탁해야 합니다.

위탁 및 비위탁 수하물에 대한 자세한 제한 사항은 수하물 서비스를 참조하십시오.

★특별 참고 사항: 부상 또는 질병이 있는 승객의 운송

(i) 승객 본인과 다른 승객, 승무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부상 또는 질병이 있는 승객은 여행 전에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부상이나 질병에 해당하는 승객은 출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발급되고 의사의 서명 또는 날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행에 적합"하다는 내용의 유효한 의료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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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들것으로 이동하는 승객

B. 비행하는 동안 휴대용 산소 발생기(POC)를 사용해야 하는 승객

C. 비행하는 동안 치료가 필요하거나 의료 장비를 사용해야 하는 승객

D. 주요 감염 질환 이외의 중대한 감염 질환을 가진 것으로 확인되거나 의심되어 다른 승객과 승무원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승객

E. 지난 10일 이내에 수술받은 승객(수술일 제외) (이 요건은 미국발/미국행 노선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증명서를 제출하더라도 에어차이나는 승객의 신체 상태 및 실제 비행 여건에 따라 체크인 시 승객의 여행을 허용할지 여부를 결정할 권리가 있습니다.

(ii) 어떠한 이유로든 항공기 일반 좌석에 앉을 수 없거나(예: 관절염으로 무릎/고관절을 구부릴 수 없는 경우) 이착륙 시 똑바로 앉을 수 없는 승객의 경우 다른 만족할 만한 대안이 없다면 들것 서비스를 요청해야 합니다. 이 경우 요청이 수락되고 그에 따른 준비가 제공된 후에만 여행이 가능합니다.



(II) 스트레처를 이용하는 여행

1. 운송 요건

이륙할 때부터 착륙할 때까지 비행 내내 똑바로 앉을 수 없는 승객에게 스트레처(의료용 침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트레처 서비스가 필요한 승객은 다음 기간 내에 에어차이나 발권 부서 또는 공인 판매 대리점을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에어차이나에서 필요한 준비를 해야만 승객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A. 미국 또는 캐나다 출발/도착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은 예정된 항공편 출발 48시간 전까지 요청해야 합니다.

B. 미국 또는 캐나다 출발/도착 노선 이외의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은 예정된 항공편 출발 3일(출발일 제외) 전까지 요청해야 합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스트레처 서비스 이용 승객은 비행 중에 적어도 한 명의 성인 승객이나 의료 전문가(만 18세 이상)를 동반해야 합니다. 예정된 항공편 출발 시각 180분 전까지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체크인하시기 바랍니다.



2. 의료 증명서

예약 시 승객은 첫 번째 예정된 항공편 출발 전 10일(출발일 제외) 이내에 발급된 의료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의사 또는 카운티(군) 이상 행정구역에 있는 의료 기관에서 발급한 정확하고 유효한 의료 증명서이어야 하며 "여행에 적합"이라고 명시할 필요는 없습니다.

체크인 시 승객은 예정된 항공편 출발 전 24시간 이내에 발급된 의료 증명서를 제출해야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3. 적용 운임

에어차이나 항공편의 스트레처 장비는 이코노미 클래스에 설치됩니다. 스트레처 서비스가 필요한 승객은 스트레처 설치 시 필요한 각 좌석에 대해 적절한 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적용 운임 및 세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어차이나 직원에게 문의하십시오.



4. 무료 수하물 허용량

수하물 허용량을 중량으로 제한하는 노선에서 스트레처 서비스 이용 승객의 무료 수하물 허용량은 60kg입니다. 중량 한도 내에서 각 수하물은 길이 100cm, 너비 60cm, 높이 40cm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수하물 허용량을 개수로 제한하는 노선에서 스트레처 서비스 이용 승객은 무료 수하물 허용량 내에서 3개의 수하물을 운송할 수 있습니다. 개수 한도 내에서 각 수하물은 중량이 23kg을 초과하지 않아야 하며 각 수하물의 전체 크기는 158cm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III) 전동 휠체어 위탁 운송

1. 운송 요건

장애나 건강이나 연령상의 이유로 거동이 불편하여 전동 휠체어가 필요한 승객 및 다리 부상 등으로 단기간 거동이 불편하여 전동 휠체어가 필요한 승객은 전동 휠체어를 위탁 수하물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전동 휠체어는 항공기 객실에 반입할 수 없으며 체크인 카운터에서 위탁 처리해야 합니다. 전동 휠체어를 타고 여행하는 승객은 예정된 항공편의 일반적인 체크인 시작 2시간 전에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체크인해야 합니다. 전동 휠체어는 승객의 무료 수하물 허용량에 포함되지 않으며 승객 1인당 전동 휠체어 하나만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리튬 배터리로 작동하는 전동 휠체어의 배터리 용량 제한

리튬 배터리로 작동하는 전동 휠체어를 이용하는 승객은 휠체어 배터리의 정격 에너지가 300Wh를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휠체어를 작동하는 데 배터리가 2개 필요한 경우 배터리 하나의 정격 에너지가 160Wh를 초과하면 안 됩니다. 승객은 정격 에너지가 최대 300Wh인 배터리 1개 또는 정격 에너지가 최대 160Wh인 배터리 2개를 추가로 소지할 수 있습니다. 리튬 배터리는 승객이 기내 휴대용 수하물로 운송해야 합니다. 지정된 제한 요건을 초과하는 배터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IV) 기타 이동 보조기기를 이용하는 여행

이동 보조기기는 장애가 있거나 부상을 입은 승객이 일상생활과 업무에서 이용하는 보조 장치입니다. 이동 보조기기에는 장애나 건강 문제로 거동이 불편한 승객이 여행 중 사용해야 하는 수동 휠체어, 보행 보조기, 목발 등이 포함됩니다.

분실이나 손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위탁 수하물로 운송하는 경우 가능하면 이동 보조기기를 분해하고 포장해야 합니다.


1. 다음과 같은 소형 장치는 항공기 객실로 반입하거나 무료 위탁 수하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승객당 물품 1개로 제한).

접이식 수동 휠체어, 목발, 보철물, 인공 와우, 보청기, 시각장애인용 흰 지팡이, 블랙아웃 안경, 시각 보조 기구 등. 각 품목의 크기는 33×91×106cm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항공기 객실로 반입하는 장치는 전부 머리 위 보관함 또는 앞 좌석 아래에 보관해야 합니다. 머리 위 보관함이나 앞 좌석 아래에 들어가지 않거나 무게나 크기가 정해진 규격을 초과하거나 안전을 위태롭게 할 수 있는 수하물은 위탁 수하물로 운송해야 합니다.



2. 승객은 앞에 나열한 소형 장치 외에 다음의 이동 보조기기 중 하나를 무료 위탁 수하물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1) 앞에 나열한 것과 비슷한 기타 소형 장치

(2) 수동 휠체어

(3) 전동 휠체어 또는 전기로 작동하는 개인 이동 보조기기

(4) 로봇 보철물 및 보철물용 특수 가스통



(V) 노인 안내 서비스

에어차이나는 중국 내 일부 공항에서 노인 승객에게 출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는 에어차이나에서 운항하는 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 중 공항 또는 탑승 절차에 익숙하지 않은 승객을 위해 제공됩니다.

1. 자격

출발일 기준 65세 이상인 노인 승객으로 공항과 탑승 절차에 익숙하지 않은 승객에게 제공됩니다.

2. 적용되는 항공편

적용되는 항공편: 베이징 수도 국제공항, 청두 톈푸 국제공항, 청두 솽류 국제공항, 항저우 샤오산 국제공항, 충칭 장베이 국제공항, 톈진 빈하이 국제공항, 우한 텐허 국제공항, 원저우 룽완 국제공항, 후허하오터 바이타 국제공항, 선전 바오안 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 및 베이징 수도 국제공항, 청두 톈푸 국제공항, 청두 솽류 국제공항, 상하이 훙차오 국제공항, 상하이 푸둥 국제공항, 항저우 샤오산 국제공항, 충칭 장베이 국제공항, 톈진 빈하이 국제공항, 우한 톈허 국제공항, 원저우 룽완 국제공항, 후허하오터 바이타 국제공항, 우루무치 디워푸 국제 공항, 광저우 바이윈 국제공항, 구이양 롱동바오 국제공항, 라싸 궁가 공항, 다롄 저우수이쯔 국제공항에 도착하는 항공편

서비스 위치: 서비스는 출발 공항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내용

에어차이나는 출발 공항에서 노인 승객에게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는 노인 승객을 체크인 카운터에서 탑승 게이트까지 안내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일부 공항에서는 노인 승객을 위한 특별 보안 검색 절차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현지 공항 규정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 노인 승객에게 이러한 절차를 통과하도록 안내해드립니다.

4. 서비스 예약

본 서비스를 예약하려는 승객은 에어차이나 콜센터 대표번호 또는 에어차이나 발권 사무소를 통해 아래에 명시된 마감일 전까지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선 노선(제외: 중국 홍콩, 중국 마카오, 중국 타이완)의 경우 예정된 항공편의 출발 하루 전 오후 4시까지(해당 시각 포함) 요청하십시오.

5. 서비스 마감 기한

본 서비스는 체크인 장소와 탑승 장소 사이의 물리적 거리와 노인 승객 정책이 공항마다 다르다는 점을 고려하여 항공편 출발 2시간 전부터 체크인 카운터 마감 30분 전까지 제공됩니다.

체크인 카운터의 마감 시간은 "중국 공항의 에어차이나 항공편 체크인 마감 시간"을 참조하십시오.

★특별 참고 사항

에어차이나 직원은 휴대 수하물을 취급하거나 감독하지 않습니다. 안전하고 원활한 여행을 위해 휴대 및 위탁 수하물의 제한과 요구 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과도, 주류 등의 지정된 품목은 위탁 수하물로 허용되지만 휴대 수하물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품목은 위탁 수하물에 포장해야 합니다. 해당 운임 등급의 비위탁 수하물 제한을 초과하는 수하물은 반드시 함께 위탁해야 합니다.

위탁 및 비위탁 수하물에 대한 자세한 제한 사항은 수하물 서비스를 참조하십시오.



(VI) 기종별 장애인 승객 쿼터

기종 휠체어를 타고 탑승하는 승객 안내견/청각 도우미견과 함께 항공기 객실에 탑승하는 승객 정서적 지원견과 함께 항공기 객실에 탑승하는 승객 보호자 미동반 시각 장애인 승객 보호자 미동반 지적/정신 장애가 있는 승객
ARJ21 2
이러한 승객 중 한 명만 정서적 지원견을 항공기 객실에 동반할 수 있으며, 이 승객은 지원견을 한 마리만 데리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B737-700/800/8 4
이러한 승객 중 한 명만 정서적 지원견을 항공기 객실에 동반할 수 있으며, 이 승객은 지원견을 한 마리만 데리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A319/A320
A321
B747 6
이러한 승객 중 한 명만 정서적 지원견을 항공기 객실에 동반할 수 있으며, 이 승객은 지원견을 한 마리만 데리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B777-200
B777-300ER
B787
A330/A350